본 약관은 '5개사'가 제공하는 '2025/2026 X5+시즌패스'의 판매 및 이용과 관련하여, '5개사', 판매 대행사인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 그리고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구매자' 및 '사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 '5개사'라 함은 모나용평 주식회사(이하 '모나용평'), 주식회사 강원랜드(이하 '하이원'), 지산리조트 주식회사(이하 '지산'),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이하 '웰리힐리파크'), 지에스건설 주식회사(이하 '강촌')를 총칭합니다.
- 2025/2026 'X5+시즌패스'(이하 'X5+')라 함은 '5개사'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2025/2026 동계 시즌 스키장 리프트 및 곤돌라 통합이용권을 말합니다.
- '성인권'이라 함은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게 적용되는 'X5+'를 의미합니다.
- '청소년권'이라 함은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자에게 적용되는 'X5+'를 의미합니다.
- 'X5+자녀무료시즌패스'라 함은 제3조 제4항에 따라 '성인 사용자'의 법적 자녀에게 발급되는 시즌패스를 말합니다.
- '구매자' 라 함은 '플레이스토리' 또는 '제휴 판매채널'(신한카드 올댓쇼핑 등)을 통해 'X5+'를 구매하여 그 대금을 지급한 자를 말하며, 구매 행위 자체로 본 약관의 주요 내용(특히 취소·환불 규정 등 판매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사용자' 라 함은 구매된 상품을 이용하여 실제 'X5+'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자' 본인이 직접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친 후 본인의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사진 등)를 등록하고 '플레이스토리'로부터 'X5+'의 사용 자격을 최종적으로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이하 '플레이스토리') 라 함은, 'X5+'의 판매 등을 '5개사'로부터 위탁받은 회사를 말합니다.
- 'X5+'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이 '유료서비스기간'과 '무료서비스기간'으로 구분됩니다.
- '유료서비스기간': '5개사' 스키장 중 최초 개장일로부터 60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단, '5개사' 중 1개사 이상 스키장의 슬로프가 운영 중인 기간은 모두 '유료서비스기간'에 포함됩니다.
- '무료서비스기간': '유료서비스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최종 폐장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환불 신청은 '구매자'가, 양도양수 신청은 '사용자'가 할 수 있으며, 이는 '유료서비스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무료서비스기간'에는 일체 불가합니다.
- '시즌패스 데스크'라 함은 '5개사'의 각 스키장 현장에서 'X5+'의 발급, 재발급 등 제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운영되는 공식 창구를 말하며,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회사 | 시즌패스 데스크 위치 | 시즌패스 데스크 운영기간 및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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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용평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그린피아콘도 지하3층 |
25/26시즌 스키장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09:00~18:00 (리조트별 상이) 무인 발급기 00:00~24:00 |
하이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밸리 스키하우스 1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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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산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 J-Plaza 1층(중앙매표소 옆)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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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리힐리파크 |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리조트 內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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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리조트 內 |
제3조 (X5+의 권종)
- 'X5+'의 권종은 성인권과 청소년권으로 구분됩니다.
- 성인권은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청소년권은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X5+'의 성인권을 실제 사용하는 '사용자'는 본인 법적 자녀 중 출생일이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인 자녀 명의의 'X5+자녀무료시즌패스' 1매를 신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시 가족관계증명서(또는 건강보험증)와 청소년증(또는 주민등록증)을 첨부 또는 '시즌패스 데스크'에 '사용자' 본인 'X5+' 및 가족관계증명서(또는 건강보험증)와 청소년증(또는 주민등록증)을 제출하고, 발급 수수료(50,000원)를 결제해야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가 'X5+' 취소 시 'X5+자녀무료시즌패스'도 취소됩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X5+' 발급이 불가합니다.
- 'X5+자녀무료시즌패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시즌패스 이므로 분실 시 본 약관 제9조에 따라 재발급은 가능하나, 본 약관 제10조에 따른 양도∙양수는 불가능합니다.
제4조 (구매자 및 사용자의 주요 의무 및 유의사항)
- '구매자 및 사용자'는 본 약관의 모든 내용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 '5개사'의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 및 안전수칙에 따른 의무를 위반할 경우 환불 없이 'X5+'가 정지 또는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X5+' 발급 신청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문서를 위조하는 등 위법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X5+' 발급 신청 시 첨부하는 사진은 선글라스, 고글, 마스크, 모자, 헬멧 등을 착용하지 않고 어깨 이상이 드러나 본인 식별이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부적합한 사진이 첨부된 경우 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X5+'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만 양도할 수 있으며 임의로 양도·양수한 'X5+'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X5+'에는 '사용자'의 개인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스키장 이용 중 '사용자'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 또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5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X5+의 내용)
- 'X5+'를 소지한 '사용자'는 본 약관 제2조 7항에서 정한 유효기간동안 중 '5개사'의 스키 리프트·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고, '5개사'가 지정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단 'X5+'는 탑승·이용의 우선권을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 '5개사'는 각 회사 스키장의 운영일정 및 부가서비스를 각 회사 홈페이지(스키장 카테고리)에 공지합니다. 단,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공지한 서비스의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X5+'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X5+' 실물을 소지하여야 하며, 미소지시 'X5+'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분실 또는 도난으로 'X5+'를 소지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X5+'가 손상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사용자'는 본 약관 제9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5개사'는 'X5+' 미소지자에게 'X5+'를 무료로 재발급하거나 무료/할인 리프트권을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사용자'는 '5개사'의 'X5+' 검표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5개사'가 지정하는 검표원은 신원 확인을 위하여 선글라스, 고글, 마스크, 모자, 헬멧 등의 탈착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X5+' 유효기간 중 이용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천재지변, 재난, 악천후(강우, 강설, 강풍, 우박 등으로 인한 위험 발생시), 정부지침(집합금지 등 감염병 관련 명령, 이용제한, 시설폐쇄 등), 리조트 적정 입장객 수 초과, 안전확보를 위한 시설 정비, 보강 제설, 국내외 스키대회 개최로 인한 슬로프 출입 제한 등 사유로 리프트·곤돌라 이용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X5+' 및 'X5+자녀무료시즌패스' 사용자는 지산에서 운영하는 회원 전용 라인(이하 '회원라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라인'은 해당 시설사의 별도 회원권 소지자 전용으로 운영되며, 'X5+'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구매자 및 사용자'는 'X5+'가 지산 회원권과는 별개 상품임을 인지하여야 하며, 'X5+' 이용자는 지산에서 운영하는 회원 전용 라인(회원라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X5+'를 분실한 '사용자'는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02-6925-3193) 또는 '시즌패스 데스크'에 분실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제6조 (미지정 코스 이용 금지)
'사용자'는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5개사'가 지정한 슬로프 외의 코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미지정 코스를 이용한 '사용자'는 환불 없이 'X5+'를 정지 또는 상실당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부정사용 제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부정사용으로 간주하며, '5개사'는 부정사용자와 부정사용을 방조한 명의자에게 형사 고소 및 민사 손배 해상 청구 등 법적 책임을 묻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X5+'의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 'X5+' 명의자 본인 외 타인이 사용하는 경우
- 유효기간이 만료된 'X5+'를 사용하는 경우
- 환불이 완료된 'X5+'를 사용하는 경우
- '사용자'는 부정사용 시도만으로도 사기죄의 미수범으로 처벌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 '5개사'는 부정사용이 확인된 'X5+'를 회수, 사용중단, 폐기하며, 잔여 기간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
- '5개사'는 부정사용자에게 150,000원을 부정사용 제재금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사설강습 제한)
- '사용자'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5개사'가 주관·운영하는 강습 또는 '5개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은 강습 외의 강습(이하 '사설강습')을 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가 '사설강습'을 실시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사용자'의 'X5+'는 회수, 사용정지, 폐기 처리되고 해당 '사용자'는 'X5+'를 재구매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X5+의 재발급)
- '사용자'가 'X5+'를 미소지, 분실하거나 'X5+'의 파손으로 소유자 정보 식별 또는 RFID 인식이 불가한 경우 'X5+' 재발급 대상이 되며 그 외의 경우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 '사용자'는 '5개사' 중 한 곳의 '시즌패스 데스크'에 수수료(30,000원)를 납부하고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재발급된 'X5+'는 신청 완료일로부터 1일 이내에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며,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
- 재발급 이후 분실한 'X5+'는 사용이 정지되고, 추후 분실한 'X5+'를 찾을 경우에도 해당 'X5+'는 사용이 불가하며, 재발급 수수료 또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0조 (X5+의 양도∙양수)
- 'X5+'의 양도·양수는 양도하려는 '최초 등록된 사용자'에 한하여 유료서비스기간 중 총 1회만 가능하며, '양수받은 사용자'는 이를 다시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양수인은 양도받는 'X5+'의 권종(성인권, 청소년권) 기준에 부합하는 사용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양도·양수는 양도인 또는 양수인이 '시즌패스 데스크'에 수수료(180,000원)를 납부하고 '플레이스토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X5+' 양도 시, 양도인의 'X5+' 및 모든 부가 혜택(자녀무료시즌패스, 부대시설 할인쿠폰 등)의 권리는 즉시 상실되며, 제공된 부가 혜택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양도·양수가 완료된 'X5+'는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며,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
제11조 (X5+의 환불)
- 'X5+' 환불액은 다음 각호에 따르며, 위약금 산정 기준이 되는 '판매금액'은 판매채널 및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를 의미합니다. 환불신청일은 사용일에 포함됩니다.
스키장 개장 전
- 1차 판매/택배 발송 전: 위약금 없음(100% 환불)
- 1차 판매/택배 발송 후: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 2차 판매 이후 (현장수령 예정자에 한함): 위약금 없음(100% 환불)
스키장 개장 후
- 'X5+' 미수령: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 'X5+' 수령: 위약금 규정에 따른 위약금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위약금 규정: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 [판매금액 ÷ 유료서비스운영일수(60일) × 개장일로부터 환불 요청일까지 일수] - 환불은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02-6925-3193)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신청시 '구매자'는 'X5+' 및 'X5+자녀무료시즌패스'(발급받은 자에 한함)를 모두 반납하여야 합니다.
-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X5+' 및 부가 혜택(자녀무료시즌패스 등) 이용이 상실됩니다.
- 미발급된 'X5+'는 차기 시즌으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5개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범위: '사용자'의 사진, 사용자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신장
- 개인정보 수집 목적: '사용자' 식별, 'X5+' 계약 관련 안내 및 '사용자' 의사 확인, 불만사항 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상품 이벤트 안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5개사'는 상기 목적 이외에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용자'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 시즌기간 중에는 'X5+' 환불 신청과 함께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환불 완료시 개인정보가 파기됩니다. 시즌기간 후에는 '5개사'의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를 고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보유기간 만료시 자동 파기한다. 개인정보 파기 요청시, 이를 이행하고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를 발행한다.
- 정보수집주체(개인정보처리자): 모나용평, 하이원, 지산, 웰리힐리파크, 강촌, 플레이스토리
제13조 (분쟁해결)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제14조 (발효일)
본 약관은 2025년 9월 9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