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026 X5+시즌패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5개사'가 제공하는 '2025/2026 X5+시즌패스'의 판매 및 이용과 관련하여, '5개사', 판매 대행사인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 그리고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구매자' 및 '사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5개사'라 함은 모나용평 주식회사(이하 '모나용평'), 주식회사 강원랜드(이하 '하이원'), 지산리조트 주식회사(이하 '지산'),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이하 '웰리힐리파크'), 지에스건설 주식회사(이하 '강촌')를 총칭합니다.
  2. 2025/2026 'X5+시즌패스'(이하 'X5+')라 함은 '5개사'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2025/2026 동계 시즌 스키장 리프트 및 곤돌라 통합이용권을 말합니다.
  3. '성인권'이라 함은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게 적용되는 'X5+'를 의미합니다.
  4. '청소년권'이라 함은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자에게 적용되는 'X5+'를 의미합니다.
  5. 'X5+자녀무료시즌패스'라 함은 제3조 제4항에 따라 '성인 사용자'의 법적 자녀에게 발급되는 시즌패스를 말합니다.
  6. '구매자' 라 함은 '플레이스토리' 또는 '제휴 판매채널'(신한카드 올댓쇼핑 등)을 통해 'X5+'를 구매하여 그 대금을 지급한 자를 말하며, 구매 행위 자체로 본 약관의 주요 내용(특히 취소·환불 규정 등 판매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사용자' 라 함은 구매된 상품을 이용하여 실제 'X5+'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자' 본인이 직접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친 후 본인의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사진 등)를 등록하고 '플레이스토리'로부터 'X5+'의 사용 자격을 최종적으로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8.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이하 '플레이스토리') 라 함은, 'X5+'의 판매 등을 '5개사'로부터 위탁받은 회사를 말합니다.
  9. 'X5+'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이 '유료서비스기간'과 '무료서비스기간'으로 구분됩니다.
    1. '유료서비스기간': '5개사' 스키장 중 최초 개장일로부터 60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단, '5개사' 중 1개사 이상 스키장의 슬로프가 운영 중인 기간은 모두 '유료서비스기간'에 포함됩니다.
    2. '무료서비스기간': '유료서비스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최종 폐장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3. 환불 신청은 '구매자'가, 양도양수 신청은 '사용자'가 할 수 있으며, 이는 '유료서비스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무료서비스기간'에는 일체 불가합니다.
  10. '시즌패스 데스크'라 함은 '5개사'의 각 스키장 현장에서 'X5+'의 발급, 재발급 등 제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운영되는 공식 창구를 말하며,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회사 시즌패스 데스크 위치 시즌패스 데스크
운영기간 및 시간
모나용평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그린피아콘도 지하3층
25/26시즌 스키장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09:00~18:00
(리조트별 상이)

무인 발급기
00:00~24:00
하이원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밸리 스키하우스 1층
지산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
J-Plaza 1층(중앙매표소 옆)
웰리힐리파크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리조트 內
강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리조트 內
제3조 (X5+의 권종)
  1. 'X5+'의 권종은 성인권과 청소년권으로 구분됩니다.
  2. 성인권은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청소년권은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4. 'X5+'의 성인권을 실제 사용하는 '사용자'는 본인 법적 자녀 중 출생일이 2007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인 자녀 명의의 'X5+자녀무료시즌패스' 1매를 신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시 가족관계증명서(또는 건강보험증)와 청소년증(또는 주민등록증)을 첨부 또는 '시즌패스 데스크'에 '사용자' 본인 'X5+' 및 가족관계증명서(또는 건강보험증)와 청소년증(또는 주민등록증)을 제출하고, 발급 수수료(50,000원)를 결제해야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가 'X5+' 취소 시 'X5+자녀무료시즌패스'도 취소됩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X5+' 발급이 불가합니다.
  5. 'X5+자녀무료시즌패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시즌패스 이므로 분실 시 본 약관 제9조에 따라 재발급은 가능하나, 본 약관 제10조에 따른 양도∙양수는 불가능합니다.
제4조 (구매자 및 사용자의 주요 의무 및 유의사항)
  1. '구매자 및 사용자'는 본 약관의 모든 내용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2. '5개사'의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 및 안전수칙에 따른 의무를 위반할 경우 환불 없이 'X5+'가 정지 또는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는 'X5+' 발급 신청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문서를 위조하는 등 위법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X5+' 발급 신청 시 첨부하는 사진은 선글라스, 고글, 마스크, 모자, 헬멧 등을 착용하지 않고 어깨 이상이 드러나 본인 식별이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부적합한 사진이 첨부된 경우 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X5+'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만 양도할 수 있으며 임의로 양도·양수한 'X5+'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6. 'X5+'에는 '사용자'의 개인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7. 스키장 이용 중 '사용자'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 또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5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X5+의 내용)
  1. 'X5+'를 소지한 '사용자'는 본 약관 제2조 7항에서 정한 유효기간동안 중 '5개사'의 스키 리프트·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고, '5개사'가 지정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단 'X5+'는 탑승·이용의 우선권을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2. '5개사'는 각 회사 스키장의 운영일정 및 부가서비스를 각 회사 홈페이지(스키장 카테고리)에 공지합니다. 단,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공지한 서비스의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가 'X5+'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X5+' 실물을 소지하여야 하며, 미소지시 'X5+'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분실 또는 도난으로 'X5+'를 소지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X5+'가 손상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사용자'는 본 약관 제9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5개사'는 'X5+' 미소지자에게 'X5+'를 무료로 재발급하거나 무료/할인 리프트권을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4. '사용자'는 '5개사'의 'X5+' 검표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5개사'가 지정하는 검표원은 신원 확인을 위하여 선글라스, 고글, 마스크, 모자, 헬멧 등의 탈착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5. 'X5+' 유효기간 중 이용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천재지변, 재난, 악천후(강우, 강설, 강풍, 우박 등으로 인한 위험 발생시), 정부지침(집합금지 등 감염병 관련 명령, 이용제한, 시설폐쇄 등), 리조트 적정 입장객 수 초과, 안전확보를 위한 시설 정비, 보강 제설, 국내외 스키대회 개최로 인한 슬로프 출입 제한 등 사유로 리프트·곤돌라 이용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X5+' 및 'X5+자녀무료시즌패스' 사용자는 지산에서 운영하는 회원 전용 라인(이하 '회원라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라인'은 해당 시설사의 별도 회원권 소지자 전용으로 운영되며, 'X5+'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7. '구매자 및 사용자'는 'X5+'가 지산 회원권과는 별개 상품임을 인지하여야 하며, 'X5+' 이용자는 지산에서 운영하는 회원 전용 라인(회원라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X5+'를 분실한 '사용자'는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02-6925-3193) 또는 '시즌패스 데스크'에 분실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제6조 (미지정 코스 이용 금지)

'사용자'는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5개사'가 지정한 슬로프 외의 코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미지정 코스를 이용한 '사용자'는 환불 없이 'X5+'를 정지 또는 상실당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부정사용 제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부정사용으로 간주하며, '5개사'는 부정사용자와 부정사용을 방조한 명의자에게 형사 고소 및 민사 손배 해상 청구 등 법적 책임을 묻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X5+'의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 'X5+' 명의자 본인 외 타인이 사용하는 경우
  • 유효기간이 만료된 'X5+'를 사용하는 경우
  • 환불이 완료된 'X5+'를 사용하는 경우
  1. '사용자'는 부정사용 시도만으로도 사기죄의 미수범으로 처벌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2. '5개사'는 부정사용이 확인된 'X5+'를 회수, 사용중단, 폐기하며, 잔여 기간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
  3. '5개사'는 부정사용자에게 150,000원을 부정사용 제재금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사설강습 제한)
  1. '사용자'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5개사'가 주관·운영하는 강습 또는 '5개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은 강습 외의 강습(이하 '사설강습')을 할 수 없습니다.
  2. '사용자'가 '사설강습'을 실시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사용자'의 'X5+'는 회수, 사용정지, 폐기 처리되고 해당 '사용자'는 'X5+'를 재구매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X5+의 재발급)
  1. '사용자'가 'X5+'를 미소지, 분실하거나 'X5+'의 파손으로 소유자 정보 식별 또는 RFID 인식이 불가한 경우 'X5+' 재발급 대상이 되며 그 외의 경우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2. '사용자'는 '5개사' 중 한 곳의 '시즌패스 데스크'에 수수료(30,000원)를 납부하고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재발급된 'X5+'는 신청 완료일로부터 1일 이내에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며,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
  4. 재발급 이후 분실한 'X5+'는 사용이 정지되고, 추후 분실한 'X5+'를 찾을 경우에도 해당 'X5+'는 사용이 불가하며, 재발급 수수료 또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0조 (X5+의 양도∙양수)
  1. 'X5+'의 양도·양수는 양도하려는 '최초 등록된 사용자'에 한하여 유료서비스기간 중 총 1회만 가능하며, '양수받은 사용자'는 이를 다시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양수인은 양도받는 'X5+'의 권종(성인권, 청소년권) 기준에 부합하는 사용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양도·양수는 양도인 또는 양수인이 '시즌패스 데스크'에 수수료(180,000원)를 납부하고 '플레이스토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X5+' 양도 시, 양도인의 'X5+' 및 모든 부가 혜택(자녀무료시즌패스, 부대시설 할인쿠폰 등)의 권리는 즉시 상실되며, 제공된 부가 혜택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양도·양수가 완료된 'X5+'는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며, 우편수령은 불가합니다.
제11조 (X5+의 환불)
  1. 'X5+' 환불액은 다음 각호에 따르며, 위약금 산정 기준이 되는 '판매금액'은 판매채널 및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를 의미합니다. 환불신청일은 사용일에 포함됩니다.

    스키장 개장 전

    • 1차 판매/택배 발송 전: 위약금 없음(100% 환불)
    • 1차 판매/택배 발송 후: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 2차 판매 이후 (현장수령 예정자에 한함): 위약금 없음(100% 환불)

    스키장 개장 후

    • 'X5+' 미수령: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 'X5+' 수령: 위약금 규정에 따른 위약금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 환불
    위약금 규정: 위약금('X5+' 판매금액의 10%) + [판매금액 ÷ 유료서비스운영일수(60일) × 개장일로부터 환불 요청일까지 일수]
  2. 환불은 플레이스토리 고객센터(02-6925-3193)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환불 신청시 '구매자'는 'X5+' 및 'X5+자녀무료시즌패스'(발급받은 자에 한함)를 모두 반납하여야 합니다.
  4.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X5+' 및 부가 혜택(자녀무료시즌패스 등) 이용이 상실됩니다.
  5. 미발급된 'X5+'는 차기 시즌으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5개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사용자'의 사진, 사용자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신장
  2. 개인정보 수집 목적: '사용자' 식별, 'X5+' 계약 관련 안내 및 '사용자' 의사 확인, 불만사항 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상품 이벤트 안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5개사'는 상기 목적 이외에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용자'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3.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 시즌기간 중에는 'X5+' 환불 신청과 함께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환불 완료시 개인정보가 파기됩니다. 시즌기간 후에는 '5개사'의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를 고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보유기간 만료시 자동 파기한다. 개인정보 파기 요청시, 이를 이행하고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를 발행한다.
  5. 정보수집주체(개인정보처리자): 모나용평, 하이원, 지산, 웰리힐리파크, 강촌, 플레이스토리
제13조 (분쟁해결)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제14조 (발효일)

본 약관은 2025년 9월 9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